본문 바로가기
돈 버는 법 유튜브 요약

1주일에 4시간만 일하고 경제적 자유를 얻는 법 [정다르크 요약]

by 유정남 - 유튜브 정리해주는 남자 2020. 8. 21.

 

 

1주일에 4시간 일하고 월 1억 벌기

 

지나치게 많은 물건과 정보들은 내 뇌가 정말 중요한 일에 집중을 못 하게 합니다

정보든 물건이든 많으면 그걸 관리하고 정리하는데 에너지와 시간이 쓰입니다

일주일에 4시간만 일하고 월 1억이 넘는 돈을 벌 수 있었던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

꼭 집중해야 하는 일만 남기고 다 남에게 시킵니다

 


중요한건 뭘 할 것이냐가 아니라 뭘 하지 않을 것이냐 입니다
반복업무, 시간을 많이 잡아 먹는 일, 꼭 내가 하지 않아도 되는 일부터 위임해야 합니다

물론 내가 했을 때에 만점에 100점이라면 남이 했을 때는 7~80점을 만점으로 기준을 삼아야 합니다
그 직원이 한 일만 보면 70점이지만 내가 다른 100점짜리 일을 할 수 있으니까 합계는 170점이 됩니다


내가 사장이 된다면 꼭 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일은 의사결정과 관리입니다


회사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, 어떤 일을 언제 어떻게 할지, 우선순위는 무엇인지 등등
의사결정을 잘하기 위한 공부와 경험을 쌓아야 합니다

단, 처음부터 나는 다 위임하고 놀면서 돈 벌겠다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
제대로 위임하려면 내가 그 일에 대해서 어느 정도는 알고 방향과 가이드라인을 잡아줘야 되거든요
그리고 피드백을 제대로 해줘야 하는데 그걸 못 하면 위임을 해도 일이 원하는 대로 잘 처리 될 가능성이 0에 가깝습니다



정말 중요한 일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서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방법!

1. 필요 없는 정보나 집중에 방해 되는건 다 차단하세요

예를들어,


네이버 연애란을 없애고, 경제/테크/비즈니스 탭을 앞쪽으로 배치했고 그것도 자주 보지는 않습니다
유튜브 추천 동영상도 없앴습니다
빨간색 숫자만 없애려고 방 클릭하는 카톡 단톡방도 다 나왔습니다
후후 같은 어플을 깔아서 스팸 전화나 문자는 자동차단 시키고 문자나 카톡, 메일 알림도 다 꺼져 있습니다
하루에 한두번 정도 한꺼번에 확인해요

이렇게 방해 신호들을 차단한 후에 필요없는 것들을 정리하세요

좋은 정보가 있으면 지금 당장 대충이라도 훑어보고 중요한 내용만 따로 요약해서 기록을 해놓으세요


2. 일을 할 때도 위임하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쓰세요

'스케줄러'나 '투두리스트'도 내가 해야 할 일이나 일정을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서 쓰는 리소스를 위임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

우리의 뇌는 뭔가 기억해야 할게 있으면 그걸 잊지 않기 위해서 계속 에너지를 써서 집중이 분산됩니다.
매일 반복해서 해야하는 일은 알람을 설정해 놔요

그리고 상대방과 함께 일을할 때 특정 상황에서의 꼼수를 하나 알려드리면,
"일주일 후에 제가 다시 말씀드릴게요" 가 아니라
"일주일 후에 저한테 다시 좀 물어봐 주세요" 라고 합니다
그리고 저는 머리를 비웁니다


3. 이렇게 머리를 비우고 주변 환경을 정리한 뒤에 중요한 일에 집중하세요

제가 해야 할 일을 중요도순으로 하나의 목록으로 쭉 적은 후에 첫 번째 일부터 하나씩 합니다
중요한 일을 처리하는 데 며칠이 걸려도 그걸 끝내기 전에는 웬만하면 다른 일은 안 해요

급한 일 보다 중요한일을 먼저 해야 합니다
몇 분 안에 할 수 있는 간단한 일이나 급한 일도 오늘 중으로 하지 않으면 큰일 나거나 중요도가 높지 않다면 당장 하지 않습니다

주변에 방해요소를 다 제거하고 삶을 단순화 하세요


정말로 중요한 것에 초점을 맞추고 집중하세요


댓글